코딩하는 오징어

jQuery란? 본문

WebFront/jQuery

jQuery란?

코딩하는 오징어 2017. 8. 15. 01:04
반응형

jQuery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클라이언트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.

  • 문서 객체 모델과 관련된 처리를 쉽게 구현
  • 일관된 이벤트 연결을 쉽게 구현
  • 시각적 효과를 쉽게 구현
  • Ajax 애플리케이션을 쉽게 

이러한 일들을 쉽게 처리하기위해 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. 그럼 먼저 jQuery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까요?

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첫 번째로 다운로드를 하여 내 프로젝트에 파일을 위치시키는 것입니다. http://jquery.com에 접속합니다.


Download jQuery를 클릭하면 여러 방법들이 나오는데 우리 프로젝트에 파일을 위치시키는 것은 uncompressed와 compressed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. 압축하지 않은 것과 압축한 것의 차이겠죠?


두 번째 방법은 CDN방법입니다. 먼저 CDN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Contents Delivery Network의 약자로 온라인 상의 대용량 컨텐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전송하는 기술입니다. 즉, 코드상에 몇줄 끄적이기만 한다면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. 하지만 이렇게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려면 인터넷이 터지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. 방법은 간단합니다.

https://code.jquery.com/ 에 들어가시게되면


여기서 uncompressed를 누르시게되면 소스코드가 보이게 됩니다. 그것을 <script>속성으로 넣어주시면 바로 쓰실 수 있습니다. minified, sim등은 파일들을 조금 간소화 시킨것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.

<script   src="https://code.jquery.com/jquery-3.2.1.js"   integrity="sha256-DZAnKJ/6XZ9si04Hgrsxu/8s717jcIzLy3oi35EouyE="   crossorigin="anonymous"></script>

이것을 자신의 소스파일에 복붙하시고 (<head>태그에 넣어주시는게 좋아요) script태그를 새로 열어서 코딩을 하시면 jQuery를 쓰실 수 있습니다!!


제 블로그의 첫 글을 jQeury로 시작하게 되네요 ㅎㅎ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정보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해요^^

반응형
Comments